국립한글박물관, 623돌 세종대왕탄신일 맞아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국립한글박물관, 623돌 세종대왕탄신일 맞아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 엄진성 기자
  • 승인 2020.05.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날 서울 용산구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열린 훈민정음 반포 570돌 한글 한마당 축제를 찾은 어린이들이 훈민정음 언해본 목판인쇄 체험을 하는 모습.


국립한글박물관(관장 심동섭)은 제623돌 세종대왕탄신일을 맞이해 '623 온라인 홍보 기념행사'를 오는 15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박물관은 앞서 세종대왕탄신일 기념행사와 더불어 어린이날 행사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5월 문화축제를 구성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면 취소한 바 있다.

이에 박물관은 그 대안으로 '623 온라인 행사'를 마련해 세종대왕탄신일 제623돌을 축하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되새겨 보기로 했다.

박물관은 우선 순우리말 한글 이름을 갖고 있는 623명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물관 페이스북 게시글에 이름과 뜻을 댓글로 달면 되고, 이 이름들은 6월 이후 박물관에서 한 달간 전시된다.

또한 박물관 페이스북에 안내돼 있는 3개의 제시어(훈민정음, 세종대왕, 한글박물관) 중 한 개의 단어를 택해 주제(세종탄신일 축하, 한글의 우수성)에 맞는 사행시 또는 오행시를 작문하면 623명을 추첨 또는 선발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박물관은 체험행사 중 가장 호응이 좋았던 '목판인쇄 체험행사'를 소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물관은 기존에 활용했던 훈민정음 언해본 서문 및 '가족' 시를 활용한 목판을 제작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