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가 펴낸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행복에너지’ 표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가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행복에너지’ 개정판 8쇄를 펴냈다.

코로나19(COVID-19)의 전 세계적 대유행으로 우리의 삶은 예측할 수 없이 변화하고 있다. 뉴 노멀(New Normal)의 시대를 받아들이고 우리의 삶과 인식을 모든 부분에서 완전히 바꾸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우리는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끝내 행복한 삶을 품에 안은 이들은 어떠한 자세로 삶을 받아들이고 미래를 설계했을까?

이 책 ‘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은 2014년 첫 출간되어 출간 보름 만에 인터파크 종합 베스트셀러 1위, 교보문고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 3위에 오른 권선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의 저서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의 2020년 새 개정판이다.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행복에너지’는 다른 말로 ‘긍정’이라고도 할 수 있다. 외부적 상황이 어떻게 바뀌어도 내면적으로 ‘무한 긍정’, ‘절대 긍정’의 힘을 가지고 있다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궁극적 메시지다.
그렇다면 무한 긍정, 절대 긍정의 힘을 어떻게 우리 안에 담을 수 있을까? 권선복 저자는 “긍정도 훈련이다”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노하우, ‘하루 5분 긍정훈련’을 제시한다. 이를 기반으로 긍정적으로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 삶의 역경에 대처하는 방식, 그리고 저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실생활에서 경험한 구체적인 긍정의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독자들이 하루 5분 분량에 해당되는 각 장을 읽어나가며 긍정과 행복의 에너지를 세포 구석구석에 충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책 속 긍정훈련 과정은 [예행연습] [워밍업] [실전] [강화] [숨고르기] [마무리] 등 총 6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별 사례를 바탕으로 독자 스스로가 느끼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할 수 있게 하는 점이 특징이다. 살아가면서 난관에 맞닥뜨렸을 때마다 꺼내 들고 미래의 올바른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게 하는 인생의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고 싶다는 작은 일념 하나로 여러 출판사의 문을 두드렸었다. 하지만 쉬이 책을 내겠다는 출판사는 없었다. ‘그렇다면 차라리 내가 출판사를 경영해 보자.’라는 생각 끝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를 창립하게 되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3년 만에 200여 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성장했으며 현재는 700여 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하며 왕성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그야말로 긍정의 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뤄낸 모범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바라는 꿈과 인생에 대해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묻고 그것에 대하여 정확히 대답해야만,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훈련을 할 수 있다. 그동안 우리가 숱하게 긍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왔으면서도 정작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지 못했던 것은, 머리로만 이해하고 실천으로는 옮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부터는 실천하는 긍정이 진정으로 필요한 시점이다. 삶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가꿀 긍정과의 여정, 그 시작을 책 ‘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과 함께해 보자.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