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롯데백화점과 예술작품 전시 및 유통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롯데백화점과 예술작품 전시 및 유통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상용 기자
  • 승인 2020.08.3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x롯데백화점 강남점 업무협약식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롯데백화점 강남점(점장 조환섭)과 예술작품의 전시와 유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8일(금) 11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의 핵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롯데백화점 강남점 공간을 활용한 서울문화재단 사업 선정 작가들의 작품 전시 △백화점 유통 체계를 활용한 작품의 장기적인 유통 지원 등이다. 특히 공공분야 예술지원 사업의 주된 방식인 창작활동에 대한 직접적인 예산 지원에서 벗어나 유통 전문 기업과 협력해 창작의 결과물인 작품의 유통을 돕는 새로운 형식의 예술지원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한 협력사업은 10월 서울문화재단의 시각, 공예 장르 전문 창작 공간인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작가들의 전시로 시작을 알린다. 전시는 롯데백화점 강남점 공간 곳곳을 활용한 참여형 전시로 기획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그동안 재단의 메세나 사업은 다양한 층위에서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활성화하는 것에 집중해왔다”며 “이번 롯데백화점 강남점과의 협력을 통해 예술가에게는 활발한 작품 유통을, 관람객에게는 예술작품을 구매하는 새로운 창구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서울문화재단 메세나팀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