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 위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
상태바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 위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
  • 장영석 기자
  • 승인 2020.10.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활력소 플랫폼이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문화예술 기업들이 예술인의 활동을 보장하며 지역 단위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비대면 예술인 홍보 및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오디오가이, 웍스994,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각 기업의 전문분야 업무를 중심으로 ‘2020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사회적경제 임팩트 확장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활력소’라는 플랫폼을 구축해 예술인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R코드 예술시장 ‘문화활력소’는 비대면 환경에 대응하고자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지역 단위 공유 공간에 QR코드가 담긴 상품 포스터가 비치되고 고객은 QR코드를 통해 쇼핑몰로 이동, 스토리가 담긴 예술인의 작품 및 공연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보게 된다. 쇼핑몰 안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예술가를 응원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번에 컨시소엄에 함께한 3개 기업은 2019년부터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예술인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문화예술 사회적 협동조합 St-Art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고영민 웍스994 대표는 “이번 문화활력소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이 추진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향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예술인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