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필 아트노믹스 대표(오른쪽)와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이 제휴 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필 아트노믹스 대표(오른쪽)와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이 제휴 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술품렌탈 및 판매를 통한 새로운 아트플랫폼 전문기업 (주)아트노믹스(대표 김정필)는 한국 재무설계사 인증기관인 ㈜한국FPSB(회장 김용환)와 공동 홍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아트노믹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몇몇 사람들의 전유물처럼 되어있던 미술품시장에 더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기회를 높이는 한편, 미술품 보급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올리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아트노믹스 김정필대표는“미술품이라는 아름다운 감성이 국내시장에서는 몇몇 사람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고 있는 현실을 개선해 보고자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미술품에 대한 따뜻하고 아름다운 감성을 제공하고, 아트렌탈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임은 물론 아트노믹스를 통해 그림으로 재테크까지도 활용하도록 해 국내 미술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국내 백화점, 대형마트, 갤러리, 홈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마케팅을 제휴 중이며 한국FPSB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미술품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선도해 국민들의 여가생활에 아름다움을 더해줌은 물론 나아가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에 미술품까지도 한 몫 할 수 있도록 한 걸음 더 나아간다는 점에서 본 업무협약을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감회를 밝혔다.

아트노믹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아트딜러자격증 및 아트노믹스플랫폼을 자격자에게 알려 재무설계 상담에 도움이 되도록 하며, 한국FPSB의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CERTIFIED FINANCIAL PLANNER)와 국내재무설계사(AFPK,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자격 등과 함께 재무설계 인지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아트노믹스 김정필 대표는“아트딜러자격인증제도는 해외에서는 무척 유명한 직종인 아트딜러가 한국 미술시장에서는 비교적 생소한 직업으로 알려져 있다”라며 “한국 미술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중요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있어 무척 중요한 과정이며 올해까지는 상시로 자격희망자를 모집 중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아트딜러 자격모집관련 교육신청은 아트노믹스 아트딜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