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경쟁력 구축을 통한 수익증진...‘영업이익률 3배 증진’ 출간
상태바
신 경쟁력 구축을 통한 수익증진...‘영업이익률 3배 증진’ 출간
  • 한혜미 기자
  • 승인 2021.01.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봉 지음, 224쪽, 1만5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영업이익률 3배 증진’을 펴냈다.

저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의 신 경쟁력 구축을 통한 수익증진에 초점을 맞춘 Function & Process Problem-solving의 전문 경영컨설턴트로 인정받았다. 또한 기업 관리자들의 수익운영 개념 정립을 위한 ‘관리자의 정의력定義力’, 경쟁우위의 신상품 출시를 통한 신수익을 창출하는 ‘Scenario Cost Reduction’ 관리방법을 개발했다.

이 책은 29년간의 ‘수익성/생산성 향상’ 컨설팅의 활동 중 수익성 향상 지원 프로젝트의 성공Key Process의 비밀을 풀어 놓은 것이다. 이제 고도 성장기의 관리운영 방식은 종말을 고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시장의 저성장화는 제조업에 기회이자 위기로 성장과 소멸의 양분화를 더욱 가속할 것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각 장마다 타깃으로 하고 있는 회사 구성원들이 다르다. 1장은 Top과 경영자들, 프로젝트 팀을, 2장은 마케팅, 연구개발, 구매, 원가기획팀, 협력지원사 관계자를, 3장은 연구개발, 구매, 원가기획팀, 협력지원사 관계자를, 4장은 생산팀, 개선팀, 물류팀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5장은 재무관리팀, 기획팀, 부문 본부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영업이익률 증진을 원하는 회사들이 자사만의 방식을 찾아내 미래성장 기반을 재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영업이익률 3배 증진’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