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K 36개월 할부 구입(투자) 사례
갤러리K 36개월 할부 구입(투자) 사례

 

과거 부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미술품 투자가 일반 대중에게도 서서히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맞물린 3저 현상(저금리, 저물가, 저성장)이 특징인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도래에 따른 전통적 재테크 수단 대신 대체투자에 관심이 커진 점도 한몫 거들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금융권에서도 이미 성장 잠재력이 높고, 대체투자로써의 가치가 높은 미술품의 투자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추세다. 실예로 미술품 유통 플랫폼형 브랜드 ‘갤러리K'에서는 업계 최초로 미술 작품 구입 및 렌탈시 시중 은행사(롯데 캐피탈, 농협 캐피탈)와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6~12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금융권의 지원은 국내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이는 국내 금융권이 제휴 업체인 ‘갤러리K'에 대한 객관적 지표에 따른 신뢰를 바탕으로 미술품이 안전자산임을 인식, 주목하며, 미술품 투자(아트테크, Art+재테크의 합성어)가 투자영역에서 독립적인 대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반증한다.

‘갤러리K'는 미술 플랫폼 업계 최초 ‘ISO 9001’ 인증을 받은 업체이다. ‘ISO 9001’ 인증이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 중 하나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 사항에 만족한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평가해주는 제도이다. 더불어 국내외에서 유일하게 ‘미술품 투자 상품(아트노믹스 상품)’ 및 ‘아트렌탈’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특허번호 10-2019-0121500, 특허청 인증)

 ‘갤러리K'는 서울 본사 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경기, 인천, 제주, 광주, 강원 등지에도 거점을 두어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문 컨설팅과 함께 작품을 실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예술에 부담없이 다가가고 그것으로 경제적 수익까지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러리K'는 ‘아트테크’ 선두 업체로 미술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해 눈길을 끈다. 최근 들어 일반인들도 미술 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업체를 통한 금융 지원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쉽게 목돈을 들이지 않고도 구입한 미술품으로 매매차익과 월 렌탈료 등의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렌탈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 효과 뿐 아니라 절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미술품이 소유를 넘어 공유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에서 착안한 아트 플랫폼 아이디어를 통해 미술 시장의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