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출간
상태바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출간
  • 양수진 기자
  • 승인 2021.02.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펴낸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표지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을 1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수많은 경험을 했어도 어려운 상황을 맞닥뜨리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고민하는 과정이 힘들다는 것은 바로 경험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내가 필요할 때마다 적절한 교훈을 주고 방향을 알려주는 사람이있다면, 우리는 고난이나 역경을 조금 더 쉽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는 다른 사람의 경험이 담긴 글을 통해 인생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들을 간접적으로 얻는 것이 해답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인생을 살면서 마주했거나 마주할 200가지 고민에 대한 명언 해설서이다. 인간관계, 삶, 자기 자신에 대한 고민 200가지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들의 명언을 통해 명쾌하게 해석했다. 이 책을 읽은 분들은 자신만의 인생 한 문장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이서희

경쟁사회에서 지친 저자는 우연히 본 쇼펜하우어의 ‘깨끗한 체념은 인생길을 나서는 준비에 무엇보다 중요하다.’를 보고 인생의 전환점, 터닝 포인트를 맞게 된다. 스펙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 무엇도 포기하지 않고 누구보다도 경쟁적으로 살던 저자는 명언 한마디로 때로는 체념하는 것이 더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게 된다.

이후 한 줄의 명언이 인생의 지침을 바꾸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은 저자는 책 속에서 발견한 수많은 명언을 큐레이션해 자신의 인생 지침 가이드 북을 만들었다. 저자는 상황별로 200가지 고민을 모아 각각의 힘들고 걱정되는 상황에 맞는 명언을 정리했다. 이후 필요할 때마다 자신이 정리한 명언을 펼쳐보면서 마음의 위안을 얻은 저자는 많은 사람이 자신과 같이 한 줄의 명언으로 인생의 방향을 바꾸는 경험을 하기를 바라며 책으로 편집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