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 왕릉 주제로 사진 공모전 열려…"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
상태바
백제 왕릉 주제로 사진 공모전 열려…"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 왕릉 사진공모전 포스터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소장 황인호)는 오는 7월31일까지 전국 사진공모전 '우리들의 시간 in 백제 왕릉'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주 송산리 고분군의 중장기 발굴조사를 시작하는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국민과 함께 백제문화의 가치를 누리기 위해 이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내용은 '백제 웅진~사비기 왕릉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으로, 공주 송산리고분군, 부여 능산리 고분군, 익산 쌍릉 일대에서 촬영한 사진이면 응모할 수 있다.

촬영 날짜는 제한이 없으며 국내 거주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횟수는 1인 두 작품이다.

작품 규격은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카메라 모두 가능하고, 앨범 속 오래된 수학여행 사진부터 휴대폰에 저장해둔 사진까지 2메가바이트(MB) 이상이면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표절, 모방작, 대리 출품, 타 사진대회 입상작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한다. 기타 공모 규정과 출품 관련 안내는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심사는 일반인 부문과 청소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며, 총 28개 작품에 대하여 시상한다. 일반인 부문은 Δ대상 1점(문화재청장상, 50만원 상당 상품권) Δ금상 3점(국립문화재연구소장상, 30만원 상당 상품권) Δ은상 6점(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20만원 상당 상품권) Δ동상 9점(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10만원 상당 상품권) 등으로 구성했다.

청소년 부문은 Δ초등부 3점 Δ중등부 3점 Δ고등부 3점(각 공주시장상, 부여군수상, 익산시장상, 부상 별도 없음)으로 나누며, 이밖에 입선 32점을 선정해 기념품을 수여 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9월1일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회도 함께 개최한다. 특히, 입상자의 왕릉 사진 이야기를 담은 소책자도 제작해 백제문화권 보존‧활용을 위한 홍보물로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