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공 이순신 탄신일 맞아 현충사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충무공 이순신 탄신일 맞아 현충사 사진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충사 사진 공모전 포스터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오는 28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제476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한 '현충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의 기념일 중 위인의 생일을 법정기념일로 정한 예는 충무공 탄신일뿐이다. 충무공의 충의를 기려 탄신일을 기념하는 행사는 조선 정조 때 시작되어 1967년 1월에 법정 기념일이 됐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여행, 가족모임, 소풍, 답사 등 방문 목적과 관계없이 현충사를 소재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내·외국인 모두 가능하나 1인 1작품으로 한정하며 반드시 응모자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공모전 접수는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며, 현충사관리소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사진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이며, 접수한 사진 중 심사를 거쳐 총 5점의 응모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5월17일부터 6월6일까지 '광화문일번가 국민참여플랫폼'을 통해 국민 평가단에서 평가하고 최종 결과는 6월 9일 현충사관리소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출품작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차등(50, 30, 20, 10만원 상당) 지급하며, 이밖에 선착순으로 30명을 뽑아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공모전 투표에 참여한 100명에게는 음료상품권(모바일)을 증정한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그간 사진 속에서만 간직해오던 현충사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가족과 지인, 방문객과 함께 나누길 바란다"며 "자연과 역사가 함께 숨 쉬는 현충사의 모습이 우리 국민의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이 되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