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5회 여수음악제 9월5일 개막
상태바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5회 여수음악제 9월5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교향악단은 7일 여수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여수시,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가 '제5회 여수음악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5회 여수음악제가 오는 9월5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공연은 GS칼텍스 예울마루를 비롯해 해양관광도시 여수시 도처에서 개최된다.

올해 음악제에는 지휘자 정명훈과 금난새 등 국내 정상 음악가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클래식 연주회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여수음악제의 하이라이트인 음악학교 마스터클래스는 이달 중순부터 2개월간 진행된다. 음악학교 학생으로 선발된 클래식 꿈나무들은 KBS교향악단 현직 단원의 지도로 음악교육을 받는다. 또 여수음악제 주요공연에서 KBS교향악단과 함께 실내악곡, 교향곡 등을 합주한다.

KBS교향악단은 7일 여수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여수시,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가 '제5회 여수음악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여수음악제는 지역민과 교육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클래식 음악축제로 시민과 음악가를 꿈꾸는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여수시,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음악제를 지속할 수 있게 되었다"며 "클래식 음악을 통한 정서적 백신을 여수시민과 국민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