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금·해금으로 연주하는 '피땀눈물', 비대면으로 즐겨볼까
상태바
가야금·해금으로 연주하는 '피땀눈물', 비대면으로 즐겨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제공

국립부여박물관은 이날 오후 10시 백제금동대향로와 첼로의 만남을 소재로한 '넬라판타지아' 영상과 '버스킹, 부여행'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부튜브'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 야간개장의 취지로 장소와 시간 구애 없이 편하게 박물관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시리즈 공연이다.

'넬라판타지아' 영상은 유튜브에서 11만 팔로워 첼로댁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첼리스트 조윤경이 백제금동대향로를 배경으로 색다른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버스킹, 부여행'에는 63만 유튜버 해리안윤소안, 국내 최고의 해금연주가 성의신,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는 백제가야금연주단 등 총 4팀이 출연해 국민들에게 익숙한 13곡을 버스킹 공연으로 선보인다.

'버스킹, 부여행'은 국립부여박물관, 궁남지, 백제문화단지, 백마강변 금계국 등 부여의 유명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비대면 공연이다.

6월 '딕펑스 Viva 청춘', '이선희 인연' 등의 버스킹 영상을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11월까지 격주로 금요일 10시에 '나훈아 테스형', 'BTS 피땀눈물', '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박효신 눈의 꽃' 등 곡들을 가야금, 첼로, 해금 등 다양한 느낌으로 부튜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부여박물관은 이번 비대면 공연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부튜브 구독자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달빛 향로 무드등'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스킹 부여행 재생 목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