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상태바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영수 지음, 좋은땅출판사, 256쪽, 2만5000원

좋은땅 출판사가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를 펴냈다.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과 자기 집을 짓기 위한 예비 건축주, 기존 시공 현장에 근무하는 기술인과 입문자가 동시에 볼 수 있는 책으로 ‘알기 쉬운 목조주택 시공가이드’의 개정판이다.

저자는 기술인들이 목구조나 철 구조물은 잘 알고 시공하지만, 철근 콘크리트는 전혀 지식이 없어 이를 바로 잡고자 글을 쓰게 됐다고 하며, 한 권의 책으로 말 없는 교사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을 만들어 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말한다.

건축 계획에서 완공까지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한 시공 지침서로 관계 법규, 규준틀 설치, 공구 사용법, 토공사, 기초 공사, 구조체 공사, 지붕 공사, 외부 공사, 내부 인테리어 공사, 데크 공사 모두를 다루고 있으며, 각 공사에 쓰이는 재료 종류부터 시공 방법까지 총 망라하고 있다.

또한 국내 건축 설계가 미터법으로 설계되고 건축 자재 재료상에 판매되는 모든 재료가 미터법 단위로 판매가 되는 현황을 반영해 모든 수치를 미터법으로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목구조 현장 및 입문자들 교육에 유용할 내용들이 담겨 있으며, 부실 공사를 걱정하는 예비 건축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NCS 건축목공 목조주택 시공가이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