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유정, 갤러리K와 ‘그리고캠페인 시즌2’ 통해 ‘소아암환아’를 위한 기부
상태바
브레이브걸스 유정, 갤러리K와 ‘그리고캠페인 시즌2’ 통해 ‘소아암환아’를 위한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K, 브레이브걸스 유정과 함께 ‘Gri-go캠페인 시즌2’ 시작 ‘소아암환아’ 돕는다.
[사진 제공 : 갤러리K]
[사진 제공 : 갤러리K]

 

갤러리K가 94회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글과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메시지를 담은 ‘그리고캠페인 시즌2’(그림을 ‘그리다’와 ‘AND’의 의미) 기부 캠페인을 9월 27일부터 진행한다. 
‘그리고캠페인’ 시즌2’는 지난 2월 코로나로 지친 의료진들에게 응원메시지를 전달했던 시즌1’에 이어 ‘소아암환아’들을 위한 따뜻한 메시지를 그림에 담아 진행하는 국내최초의 릴레이 그림 그리기 공익 캠페인이다. 
소아암 어린이를 시작으로 브레이브걸스의 유정, 배우 봉태규, 하희라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트선수 차준환, 방송인 붐, 타일러, 갤러리K 박시유작가 총 8명가 릴레이로 그림을 그리고 완성하는 방식이며, 작품 뒷면에는 참여 셀럽 모두의 친필 사인이 들어가 있어 더욱 더 의미가 있고 특별하다.
특히, ‘그리고캠페인 시즌’2의 완성된 작품은 와디즈(wadiz) 플랫폼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으며, 원화작품 외에도 아크릴판화, 아트램프, 패브릭포스터, 컵코스터 등 다양한 굿즈를 통해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다.
수익금 전액은 월드비전과 함께 소아암환아들을 응원하는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첫번째 주자로 참여하게 된 하희라는 ‘누군가 여러분들을 위해서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메시지를 전했고 세번째 주자로 참여하게 된 봉태규는 “곧 해가 쨍하고 뜨고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질 것”이라는 메세지를 시작으로 7명의 멋진 분들과 함께 완성한 기부프로젝트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참여하게 됐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면 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그리고캠페인’은 갤러리K 홈페이지와 와디즈(wadiz), ‘그리고캠페인’ 검색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으며 ‘그리고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셀럽의 영상이 하루에 한 명씩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영상은 SBS골프, SBS FIL 등 SBS미디어넷 TV채널을 통해서도 만나 볼 수 있다.

갤러리K 담당자는 코로나로 잃어버린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요즘, 너무 당연해서 소중함을 몰랐던 한글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그림 그리기 릴레이 캠페인 ‘그리고캠페인’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캠페인인 만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런 특별하고 좋은 취지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대중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한국미술의 발전과 미술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리고캠페인’의 완성작은 갤러리K본사(강남구 청담동 소재)와 갤러리K분당, 미아, 광명, 대구, 부산 등의 지점을 통에서 10월말까지 전시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