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방원 지음, 좋은땅출판사, 216쪽, 1만5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집은 이렇게 짓는 겁니다’를 펴냈다.

이 책은 수많은 시공 현장과 건축주를 지켜봐 온 저자가 어떻게 준비해야 건축주가 더 좋은 집을 가질 수 있는지, ‘내 집’을 성공적으로 건축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건축주 학습서다.

‘꼼꼼히 준비하세요’ 등의 막연한 얘기가 아닌 전문가가 아닌 건축주 입장에서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 주는 실용서로, 악덕 시공업체를 피하는 계약서 작성법, 좋은 집을 위한 체크리스트 작성법, 직접 3차원 평면도를 만드는 방법, 추가금이 필요 없는 가심비 인테리어 방법 등을 전문 용어를 배제했다. 구체적이고 쉽게 알려줘 온 가족이 만족하는 집, 삶의 질이 향상되는 집을 만들기 위해 필히 알아야 할 포인트들을 아낌없이 쏟아부었다.

주택 건축 시장의 혼란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고 싶어 6년 전부터 강연을 시작했다는 저자는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박수를 보내 준 것에 힘입어 더욱 많은 이에게 이 내용을 알리고자 그간의 강연 핵심 내용을 정리해 책으로 묶게 됐다고 말한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현장 사진도 함께 첨부해 소규모 주택 시장의 현실을 그대로 보여 주며 건축주가 힘들어하는 이유를 외부적 요인, 내부적 요인으로 구분해 알려 준다. 이 책 속의 사례들과 체크리스트를 통해 주관적으로 ‘내 집 짓기’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

‘집은 이렇게 짓는 겁니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