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갤러리K와 아트테크 겨울학기 강좌 개설
롯데백화점 부산 전 지점, 갤러리K와 아트테크 겨울학기 강좌 개설

서울, 수도권 뿐만 아니라 부산, 경남 지역 백화점들이 문화 마케팅을 앞다퉈 확대하고 있다. 문화마케팅은 쇼핑과 함께 예술·강연 등을 통해 문화를 즐기고 자기계발을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키며 집객률을 높이려는 전략이다.

더불어 미술품 투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들이 미술품을 통한 재테크를 의미하는 이른바 ‘아트테크’ 강좌에 나서고 있다. 미술품 가격이 치솟고 일부 부유층만이 가졌던 미술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대중들에게까지 확산됨에 따라 관련 강좌를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롯데 백화점 부산본점, 센텀시티점, 광복점, 동래점, 창원점, 울산점은 미술품 유통 플랫폼 선두 기업인 갤러리K와 함께 겨울학기 강좌를 개설했다. 미술품 감상법부터 아트 재테크까지 익힐 수 있는 강좌로 ‘갤러리K’ 김철호 관장과 임지현 큐레이터가 전문 강사로 나선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E전단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E전단

갤러리K 김철호 관장이 ‘아트마켓의 기본구성과 이해’ 1회 특강을 시작으로 임지현 큐레이터가 ‘미술품 감상법과 재테크 노하우’ 3회 정규강좌, ‘임지현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갤러리K 투어 & 도슨트’ 1회 특강을 진행, 부산 전 지점 및 창원점, 울산점에서 수강생을 동시 모집한다. 강좌 수강 기간은 오는 2022년 1월 19일부터 2월 24일까지다.

갤러리K 김철호 관장은 “미술에 대한 관심이 대중화되고 재테크 수단으로 미술품이 부각되면서 아트 컬렉터에게 미술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즐기는데 필요한 실전 정보 위주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단순히 작품구매가 아니라 미술에 대한 일상적인 소양교육이나 감성 충족에도 유익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부산본점, 센텀시티점, 광복점, 동래점, 창원점, 울산점)에서 갤러리K와 함께 동시 모집 중인 이번 겨울학기 강좌는 10월 28일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s://culture.lotteshopping.com/) 또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

더 자세한 사항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로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