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2022년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공모를 진행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가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24일간 ‘2022년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 지원 대상은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공연 프로그램 기획·운영이 가능한 전국 문예회관(2020년 전국 문화기반시설 총람 기준)이다. 정부 지원 공연 4회 이상 진행이 필수며, 문예회관 소재지에 따라 자체 기획 공연을 추가해야 한다.

신청은 e나라도움(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진행하며, 12월 15일 오후 6시까지 제출 완료된 신청서만 유효하다.

이번 공모는 보다 많은 지역의 참여 기회 확대와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동 사업 최근 3년 연속 선정된 기관에 대한 지원 일몰제 실시 △정부 공연 필수 횟수 5회에서 4회로 축소 △무료 또는 소정의 관람료(1만원 이하) 책정 조건 시행을 반영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카카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이번 공모는 현장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지역민들이 더 많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개선했다”며 “모두에게 기다려지는 문화가 있는 주간이 되고, 지역민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문예회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