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축제 '두근두근 책 속으로' 18일 개막
상태바
독서축제 '두근두근 책 속으로' 18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축제 '두근두근 책 속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는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18일부터 5월3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의 날'이자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가 사망한 날이기도 하다. 이에 유네스코는 전 세계인의 독서 증진 등을 위해 제정했다.

먼저 '랜선 작가 만남'이 18일부터 23일까지 작가 6명이 주제 1가지씩 총 6가지 주제를 통해 독서와 글쓰기의 가치를 전한다. '우리 동네 서점·출판사 문화라이브'도 전국 49개 서점·출판사가 참여해 18일부터 24일까지 각 서점·출판사의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생중계된다.

오는 29일에는 하루의 시작과 끝을 책과 함께하는 온라인 화상 행사를 진행한다.

오전에는 요가 에세이 '감정 상하기 전, 요가'의 김윤선 작가와 요가를 하는 '미라클 리딩'이, 저녁에는 '도시산책'의 권기봉 작가와 고민을 나누는 '굿나잇 리스닝'이 독자들을 기다린다. 행사 참가자(각 25명, 총 50명 추첨)는 18일부터 21일까지 신청받는다.

5월 2일과 3일에는 작가가 독자의 사연을 듣고 책을 처방하는 '책약국'을 운영한다. 2일에는 시집 '주머니 속의 가을'의 박연식 작가가, 3일에는 '당신을 위한 것이나 당신의 것이 아닌'의 정지돈 작가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위로의 책을 선물한다.

누리소통망 행사와 체험 꾸러미(키트) 행사도 마련했다. '우리동네 서점·출판사 쇼핑라이브'를 시청하거나,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고 자신의 누리소통망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소정의 온라인 상품권(기프티콘)을 선물한다.

'2022 세계 책의 날' 독서문화행사 참가 신청과 더 자세한 행사 안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세계 책의 날' 기념식 행사가 오는 23일 오후 2시 세종시 책문화 복합 공간인 '한글사랑 세종 책문화센터'(세종시청 4층)에서 열린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독자들과 덕담을 나누는 '온라인 책드림' 행사와 현장에 참석한 시민 12명과 함께하는 '책드림'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기념식 행사, 작가와의 만남은 출판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특히 생중계에 함께한 온라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2022 책드림*' 행사를 진행한다. 공지에 따라 유튜브 댓글 창에 행사 참여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423명에게 책 1권과 장미꽃(비누 조화), 책갈피를 선물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2022 세계 책의 날' 온라인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혼자가 아닌 가족,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는 즐거움을 나누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