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 출간
상태바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 김성환 지음, 좋은땅출판사, 224p, 1만6500원

좋은땅출판사가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를 펴냈다.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는 MBTI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쉽고 간결하게 MBTI 전문가인 김성환 저자가 들려준다. 그는 “나는 원래 그렇다. 이게 내 스타일이다”며 MBTI를 이용해 자신을 타인과 단순 비교하고, 자신의 말을 주장하고, 드러내는 이기적인 도구로 쓰이면 안 된다는 것을 독자에게 강조한다. 특히 자신과 맞는 궁합을 찾아 “너는 나와 맞아서 좋고, 너는 나와 맞지 않아서 싫다”는 편 가르기 기준으로 사용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고 소개한다.

MBTI가 개발된 목적은 바로 자기 이해에 토대를 둔 공생이다. MBTI 검사는 본래 범주 유형학의 대표적인 성격 이론으로, 사람들의 특성을 여러 유형으로 분류해 이해한다. MBTI 성격 이론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인들이 자신에게 적용하기가 빠르고 쉬운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해 자신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다. “I세요, E세요?” 서로의 성격 유형을 묻는 게 이제는 익숙해진 풍경일 만큼 MBTI 검사가 큰 유행이 된 지 오래다. 그만큼 대중에 급속도로 퍼지면서 많은 사람이 MBTI를 알게 됐지만, 그만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MBTI는 오히려 오해를 낳고 오용되는 일이 많다.

유명한 격언 중에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 있다. MBTI 검사는 사람의 행동이나 태도를 과학적 틀로 바라봄으로써 이 질문에 대답하고자 한다. 이 책은 나와 많이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수용하고, 인간 이해와 자기 성장의 도구로서 MBTI를 바람직하게 사용하게 되는 계기가 돼 줄 것이다.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