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불편 해소'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모아요
상태바
'일상 속 불편 해소'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모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공공디자인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제3회 공공디자인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공디자인 국민아이디어 공모전'은 정책수요자인 국민의 입장에서 일상적·사회적 불편 요소를 발견하고, 공공디자인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공공디자인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한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전 표어(슬로건)를 공모해 1500여건에 이르는 아이디어를 접수했고, 공공디자인, 문화 기획, 브랜드 기획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무한 상상, OO(공공)디자인'을 최종 표어로 선정했다.

올해 공모전은 Δ공공디자인을 통해 일상적·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공디자인 분야'와 Δ공공디자인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수의 참여를 유도하는 '공공캠페인 분야'로나누어 진행한다.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에 참여하려면 6월17일부터 30일까지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이번에는 더욱 다채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조명하기 위해 수상작 수를 대폭 늘려, 총 23점을 선정해 총상금 54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으로 선정한 아이디어는 공공디자인 전문가 등과 함께 최종 디자인을 도출하고, 실제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대내외 사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상으로 선정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전보행 길잡이'는 전문가단의 검토를 거쳐 공진원이 운영하는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올해 시범 적용을 추진한다.

공모전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공진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