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fhána, 최신 앨범 Cipher 한국에서 스트리밍 시작
상태바
밴드 fhána, 최신 앨범 Cipher 한국에서 스트리밍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fhána가 최신 앨범 Cipher을 출시하고 한국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U/M/A/A Inc.는 팝 아티스트 fhána가 네 번째 앨범 Cipher을 출시하고 한국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망의 네 번째 앨범은 2010년 밴드 결성을 기념해 제작된 곡 Cipher를 앨범 타이틀곡으로 내세우며 Act1, Act2, 총 두 개 트랙으로 구성된 약 75분에 달하는 초대형 작품이다.

수록곡으로는 △2019년 여름에 발매한 14번째 싱글 Find Me △2020년 2월 발매한 Trace the Stars △코로나19 때 제작한 Pathos, Ethos △팬들이 코러스를 피처링한 Choir Caravan with fhánamily △2021년 여름 발매된 직후 각 계의 찬사를 받았으며,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다양한 어워드에서 수상도 한 최신 싱글 Love Supreme!(사랑의 슈프림!) △개사 후 towana의 보컬로 새롭게 녹음한 Cipher △towana가 작사한 초호화 편성의 신곡 Air △2022년 2월 24일 이후 현재의 긴박한 정세를 충실히 반영한 최신곡 Zero가 있다.

Cipher 앨범은 세계가 가속하며 패러다임의 전환점이 된 2019~2022년을 실시간으로 기록한 시대의 기록물이기도 하다. Cipher은 숫자 0의 의미도 지니고 있다. Cipher부터 Zero까지 총 17곡의 여정이 담겼다. 이는 fhána의 팬은 물론, 동시대의 숨 쉬는 모든 사람에게 보내는 희망의 앨범이다.

최신 앨범 Cipher는 4월 27일부터 Melon, Genie, FLO, Naver Vibe, Bugs등 한국의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공개됐다. 같은 날 Rhapsody of Blue Sky (푸른 하늘의 랩소디)를 시작으로 과거 작품들도 함께 발매됐다.

◇4월 27일(수) 공개한 Cipher 앨범 수록곡

-Act 1-
01. Cipher.
02. Air
03. Love Supreme!
04. nameless color
05. Unplugged
06. Masshiro
07. GIVE ME LOVE (fhána Rainy Flow Ver.)
08. Trace the Stars

-Act 2-
09. Logos
10. Pathos
11. I can (not) change the world
12. where you are
13. Negaigoto
14. Find Me
15. Choir Caravan with fhánamily
16. Ethos
17. Zerofhána Rainy Flow Ver.)
08. Trace the Stars

◇fhána 프로필

towana는 佐藤純一(사토 준이치)(key, cho)를 중심으로 kevin mitsunaga (Sampler, RAP, etc.), yuxuki waga (Guiter)으로 결성된 4인조 그룹의 여성 보컬리스트다. 2013년 8월에 ケセラセラ(될 대로 되라)(TV 애니메이션 有頂天家族[유정천 가족] ED 주제곡)로 데뷔했다.

Towana는 본작에 이르기까지 16개 작품의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담당하며, 작품의 세계관에 접근하면서도 풍부한 음악성을 꾸준히 제시하고 있다. 또한 10번째 싱글 青空のラプソディ(푸른 하늘의 랩소디)(TV애니메이션 小林さんちのメイドラゴン[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OP 주제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4500만 회를 돌파했다(2022년 4월 현재).

또한 최신 싱글 愛のシュプリーム!(사랑의 슈프림!)(TV애니메이션 小林さんちのメイドラゴンS[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S] OP 주제곡)은 발매한 직후 각계에서 찬사를 받고,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도 빠르게 1000만 회를 돌파해 다양한 어워드를 수상했다. 또한 유튜브 오피셜 채널의 총 조회 수는 1.5억 회를 넘어섰다.

각 멤버는 그룹 활동 이외에도 타 아티스트에게 악곡 제공, 프로듀싱, 집필 활동 등 다방면에 걸쳐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라이브 공연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 여름부터 온라인 라이브 공연도 정기적으로 개최했다. 애니메이션 곡을 중심으로 공연하면서도 ROCK IN JAPAN FESTIVAL이나 COUNTDOWN JAPAN에 출연하는 등 장르의 벽이나 국경을 넘어 열린 자세로 음악에 대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