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 예선전 개최
상태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 예선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 예선전을 개최한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이범헌, 이하 한국예총)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의 예선전이 7월 1일(금)부터 8월 31일(수)까지 16개 광역시·도 연합회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경연 종목은 3개 분야(국악, 사진, 영화)며, 참가 대상은 동일 분야에서 장관급 이상의 수상 경력이 없고 공공기관이나 준공공기관의 정규 직원으로 소속돼 있지 않은 개인 및 단체, 만 19세 이상의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거주 지역에 해당하는 연합회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예선에서 선발된 각 지역의 대표단은 10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예술축전 본선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결과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시상되며 시상 규모는 다음과 같다.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15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800만원 △장려상 500만원 △특별상 △협회 이사장상

2018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예술축전은 대중의 문화예술 향유 및 신인 예술가 발굴에 기여하는 전국 규모의 통합 예술 경연으로,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시·도에서 병행 개최함으로 예술과 체육의 융합적 시너지를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 예선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총 및 광역시·도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