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아카데미 센텀시티점 x 갤러리K
신세계 아카데미 센텀시티점 x 갤러리K

신세계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가을 학기, 아트테크 방법과 관련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신 라이프스타일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와 미술품 구매에 관심이 높은 ‘아트 슈머(Art+Consumer)’ 고객을 잡기 위한 강좌를 대폭 늘려 선보인다.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가장 관심 있는 콘텐츠는 아트테크” 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명작을 보는 안목이나 미술품 투자, 미술사 등의 강좌가 운영된다.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미술품 유통 플랫폼 선두 기업인 갤러리K와 함께 가을학기 오프라인 강좌로 총 3개의 강좌를 개설했다. 미술품 감상법부터 ‘아트테크’까지 익힐 수 있는 강좌로 ‘갤러리K’ 김철호 관장과 임지현 큐레이터가 전문 강사로 나선다.

신세계 아카데미 센텀시티점 x 갤러리K
신세계 아카데미 센텀시티점 x 갤러리K

갤러리K 임지현 큐레이터가 ‘돈이 되는 그림 투자 입문기’를 주제로 정규강좌를 시작으로 김철호 관장이 '미술시장의 구조와 최근 미술시장의 흐름' 1회 특강을  진행한다. 강좌 기간은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2일까지다.

신세계 온라인 라이브 아카데미 x 갤러리K
신세계 온라인 라이브 아카데미 x 갤러리K

더불어, 비대면 트렌드를 반영해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라이브 아카데미에서는 갤러리K 임지현 큐레이터가 ‘사례로 보는 미술 경매-시대별 명화 이야기’, ‘돈이 되는 그림 투자 입문기’, '미술품 투자 기초 다지기‘를 주제로 3개의 정규강좌를 진행한다. 비대면 강좌로 전 매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강좌 기간은 오는 8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가장 관심 있는 콘텐츠인 아트테크에 관한 강좌를 올 가을 대폭 확대해 준비했다”며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 아카데미 가을 학기 강좌는 7월 26일부터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와 인터넷, 모바일(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신세계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