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 출간
상태바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 이공훈 지음, 좋은땅출판사, 272p, 1만6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를 펴냈다.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는 저자 이공훈의 대한민국 교육 비평론이다. 그는 영미권 대학 모델을 대안으로 내세우며, 대한민국 교육안을 제시한다.

책은 세 교수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누리, 김덕영, 신현석 세 교수의 책 본문 글을 인용해 의견을 주고받는 형식이다. 대담 속에는 현재 교육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 담겼다.

이공훈 저자는 이 책에서 “진리를 탐구해야 하는 대학이 사실상 기업과 큰 차이가 없게 됐다”며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배울 수 있는 보편적인 교육이 된 시점에 그에 맞춘 대학 정책이 펼쳐져야 한다”고 대한민국 고등 교육의 현실을 지적했다.

책에는 크게 독·불식과 영·미식 대학 모델이 대안으로 제시된다. 이 두 가지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고, 대한민국 실정에 맞게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책은 그 과정을 논의하고 탐구한다.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