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예술인정보달력’ 표지
위드 ‘예술인정보달력’ 표지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진행한 ‘2024년 예술가, 기획자가 꼭 알아야 할 예술정보달력’ 펀딩에 597명의 후원자가 참여하며 목표액 대비 586%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펀딩은 문화·예술 공모·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예술인을 위한 예술정보달력으로 창작, 창업, 교육 등 정보 분야를 나누고 개별 난이도 구분을 통해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보를 담은 PDF 파일로 구성됐다.

정보달력을 통해 예술인들은 각종 사업을 미리 예측해 계획·준비하는 선행적 활동이 가능하다.

조용현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대표는 “예술인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하다. 펀딩 금액과 달성율보다도 597명의 예술 시장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자료의 필요성에 공감해 동참해주셨다는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예술인들의 의견과 조언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축척된 노하우를 활용, 예술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전문 자료를 만들어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펀딩이 종료된 정보달력은 위드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위드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다음 펀딩으로 ‘예술가를 위한 필수 정보 가이드북’을 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예술가들이 초기 예술 시장에서 적응하고 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 자료 제작 및 예술가들을 위한 현장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협업과 네트워킹, 홍보, 취·창업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이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