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퍼스트 시즌3 모집 홍보 포스터
아트퍼스트 시즌3 모집 홍보 포스터

매년 상, 하반기 2회씩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오늘은의 ‘아트퍼스트 시즌3’ 프로그램(문화예술을 통한 청년의 마음챙김)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아트퍼스트(art1st)는 청년들이 문화예술의 효용성을 체득하고, 마음챙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문화예술을 떠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즐기는 것을 넘어, 자신의 마음을 깊게 들여다보는 과정에서 스스로 마음챙김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청년의 관계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년이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감정 및 정서를 인식하고 관리하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고 문화예술을 통해 다른 것(사람 혹은 시스템)과의 ‘관계’가 주는 마음챙김(정서 관리)의 효용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한다.

아트퍼스트 시즌1, 시즌2 누적 참여 인원은 총 212명이다. 매 시즌 규모를 키워 시즌3에는 총 9개 프로그램 126명까지 확대 모집한다.

아트퍼스트(art1st) 시즌3에서는 △글쓰기①_정문정 강사 △글쓰기②_육진아 강사 △연극_최원재 강사 △미술_김희덕 강사 △음악_정지은 강사 △운동_이수지 강사 △움직임①_이승훈 강사 △움직임②_손여경 강사 △봉사_국방용 강사 프로그램이 개설돼 운영된다.

아트퍼스트 시즌3 참여 자격은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이며,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 신청은 2월 2일부터 19일까지 오늘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늘은(https://www.oneul.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