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갤러리K와 함께 ‘아트테크’ 신규 강좌 개설
상태바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갤러리K와 함께 ‘아트테크’ 신규 강좌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품 투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들이 미술품을 통한 재테크를 의미하는 이른바 ‘아트테크’ 강좌에 나서고 있다. 미술품 가격이 치솟고 일부 부유층만이 가졌던 미술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대중들에게까지 확산됨에 따라 관련 강좌를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미술품 유통 플랫폼 선두 기업인 갤러리K와 함께 가을학기 신규 강좌로 총 3개의 강좌를 개설한다. 미술품 감상법부터 아트 재테크까지 익힐 수 있는 강좌로 ‘갤러리K’ 김철호 관장과 임지현 큐레이터가 전문 강사로 나선다.  

갤러리K 김철호 관장이 ‘아트마켓의 기본구성과 이해’ 1회 특강을 시작으로 임지현 큐레이터가 ‘2021 미술시장 트렌드 & 전망’, ‘미술품 감상법과 재테크 노하우’를 주제로 각 4회, 총 8회에 걸쳐 정규강좌를 진행한다. 강좌 기간은 오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다.

갤러리K 김철호 관장은 “미술에 대한 관심이 대중화되고 재테크 수단으로 미술품이 부각되면서 아트컬렉터에게 미술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즐기는데 필요한 실전 정보 위주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단순히 작품구매가 아니라 미술에 대한 일상적인 소양교육이나 감성충족에도 유익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아카데미에서 가을학기를 맞아 첫 선을 보이는 이번 강좌는 오는 7월 28일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s://www.shinsegae.com/culture/academy/index.do) 또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6층 신세계 아카데미 안내데스크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신세계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신세계 아카데미 센텀시티점 안내데스크(051-745-1500)로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