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맨,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팬들과 만난다 ‘홀맨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홀맨,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팬들과 만난다 ‘홀맨 팝업스토어’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유플렉스 4층에 오픈한 ‘홀맨 80바이트(80byte) 팝업스토어’

홀맨 크루(Holeman Crew)의 대표 캐릭터 ‘홀맨’이 27일부터 2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유플렉스 4층에서 ‘홀맨 80바이트(80byte)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2000년대 초 LG텔레콤의 마스코트로 활동했던 홀맨은 지난해 여름 인스타그램을 통해 18년 만에 돌아왔다. △홀맨의 조력자 ‘충journey’ △동묘의 슈퍼모델 견 ‘아지(강아지)’ △톡톡 쏘는 성격을 지닌 ‘무너(문어)’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홀맨 크루에 합류하며 홀맨 세계관은 더욱 확대됐다. 홀맨은 현재 약 9만 명의 팬과 소통하며 음원 발표, 광고 모델, 수익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국내 최초 ‘생계유지형 연예인’ 캐릭터로 MZ세대 사이에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홀맨 80바이트 팝업스토어는 홀맨의 세계관과 오리지널 콘텐츠를 바탕으로 가상 세계관을 현실에 구현하는 ‘믹스버스(Mixverse)’ 경험을 선사한다. 80바이트 문자메시지 시절부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홀맨의 스토리와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캐릭터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 고객은 홀맨의 과거 시절 활약부터 좌충우돌 신문물 적응기를 담은 숏폼 애니메이션과 아트웍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레트로 무드의 픽셀 아트와 네온 컬러 등 홀맨 특유의 감성이 담긴 그래픽 디자인 요소들을 팝업스토어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홀맨의 세계관과 스토리가 녹아있는 오리지널 굿즈 상품은 물론 홀맨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상품과 개인 맞춤형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성격 카테고리에 따른 홀맨 MBTI 펜슬, 취향에 맞게 티셔츠와 에코백을 현장에서 직접 제작하는 와펜 컬렉션 등 홀맨의 ‘찐팬’들을 공략하는 다양한 상품이 공개된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든 구매 고객과 홀맨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고객에게 ‘홀맨 캐릭터 풍선’을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홀맨 리미티드 뱃지’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슈피겐에서 출시한 3만원 상당의 ‘홀맨 무선충전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홀맨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팬들과의 소통을 계속해서 이어간다. 팝업스토어 방문이 어려운 팬들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홀맨 오리지널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6월에는 구독형 모바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폰홀맨’을 론칭하며 MZ세대와의 소통 채널을 확장했다. 팬들은 폰홀맨 사이트에서 홀맨의 스케줄·음원·캠페인 활동 등 홀맨의 일상을 공유하고 다양한 게임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폰홀맨은 론칭 한 달 만에 18만 명이 넘는 방문자를 기록했으며 매월 새로운 콘텐츠와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