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이예람 作
기도 / 이예람 作

이예람 작가에게 있어 삶이란, 새로운 문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이다. 하루의 일상이 새로운 삶으로 다가오듯이, 그의 그림 작업은 새로운 문으로 향하는 과정이다.

그는 삶의 여정 속에서 만나게 되는 만남, 경험들을 아름답게 형상화하는 작업을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하나의 ‘아름다운 여정’으로 경험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작업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다채로운 색상의 향연, 임파스토 기법(유화물감을 두껍게 칠하여 질감 효과를 내는 회화 기법)으로 화면에 축적한 물감의 생생한 물성, 수많은 붓질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복합적 구성, 그리고 꿈틀거리는 삶의 에너지를 느끼게 한다. 

마음이 이끄는대로 정신을 집중하고 혼신을 담아 낸 그의 작품은 관객들에게 삶의 아름다움을 일깨워 주고, 기쁨을 주고, 다시금 자신을 추수리게 하는 힘을 준다. 

이예람 작가는 “빛으로 인해 색감이 드러나고 그 빛으로 세상이 빛나는 아름다운 순간, 주제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되고, 세상을 보는 눈이 맑아지고 선명해지고 따뜻해지고 아름다워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 순간들을 담아내야 하는 것이 저의 소명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작품과 만나는 사람들이 순화되고, 치유받고, 위로와 기쁨을 느껴 행복해지기를 바라며, 좋은 긍정의 에너지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작가 이예람
작가 이예람

 

◇ 전시 주요 이력

2021_ 서울아트페어 / 코엑스
      _ NFT비긴즈아트페어 / 사이아트센터
      _ 핑크아트페어 /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_ KPAM대한민국미술제 / 예술의 전당
      _ 서초아트원갤러리 개인전 / 서울
      _ 앙데팡당 Korea / 헤르지움갤러리
2020_ 서울시의회중앙홀 갤러리 / 서울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