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출판사가 서해인 작가의 첫 에세이집 ‘콘텐츠 만드는 마음’을 출간한다

문예출판사가 뉴스레터 콘텐츠 로그 발행인 서해인 작가의 첫 책 ‘콘텐츠 만드는 마음’을 내놓는다.

‘콘텐츠 만드는 마음’은 서해인 작가가 2019년부터 대중문화 전반을 다룬 뉴스레터 콘텐츠 로그에서 콘텐츠를 보고, 만들며 느낀 여러 마음을 기록한 책이다. 서해인 작가는 이 책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보는 사람’에서 ‘만드는 사람’이 된 계기와 독자들이 ‘만드는 사람’에게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여러 플랫폼 중 뉴스레터를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의 고정 코너를 구성하는 법, 뉴스레터에 수익 모델이 있는지 등의 여러 궁금증에 대한 답을 책에 담았다. 이외에도 도메인·메일 주소의 중요성, 콘텐츠 제목 짓는 법 같은 세세한 노하우뿐만 아니라 현 뉴스레터 시장 진단 등을 특유의 유머러스면서도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곁들여 알려준다. 뉴스레터 발행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주저함이 움직임으로 바뀌길 바란다는 서해인 작가의 마음은 ‘만드는 사람’을 꿈꾸는 독자에게 따뜻한 조언으로 다가갈 것이다.

서해인 작가는 그저 이 일을 계속하고 싶은 마음, 효용이나 안정성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있다는 마음, 무엇보다 콘텐츠를 애호하는 마음을 말한다. 매일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지고, 그만큼 많은 콘텐츠가 빠르게 잊히는 세상일수록 소박한 마음의 가치가 빛나는 법이란 점을 강조한다. 좋은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에게 흘러갈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족하다는 서해인 작가의 따뜻한 마음은 콘텐츠를 사랑하는 독자에게도 큰 감흥을 불러일으킨다.

서해인 작가가 오랜 시간 콘텐츠를 보고, 듣고, 만들어온 ‘마음들’을 갈무리한 이 책이 콘텐츠를 아끼고 창작하는 모두가 함께 울고 웃으며 서로를 다독이는 소중한 연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