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치앙(George Chiang)이 2022년 6월 8일 ‘프라하 국제영화제(Prague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뮤지컬 영화 ‘황금 연꽃(Golden Lotus)’으로 ‘올해의 영화인상(The Filmmaker of the Year)’을 받았다.

‘황금 연꽃’은 ‘최우수 음악’과 ‘최우수 편집’ 부문 가작에도 선정됐다.

치앙과 ‘황금 연꽃’은 파리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포함한 전 세계 50여 개 국제영화제의 수많은 부문에서 상을 휩쓸었으며 이번 ‘올해의 영화인상’을 받아 영예를 더했다. 치앙은 “황금 연꽃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것이 실감 나지 않는다”며 “상상도 못 한 과분한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황금 연꽃을 영화제에 출품한 목표는 전 세계 극장 제작의 기회를 잡는 것이었다”며 “실제 성과는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뮤지컬 제작을 희망하는 제작자들은 물론 영화 자체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이 장편 영화는 ‘홍콩 영어드라마상(Hong Kong English Drama Awards)’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뮤지컬 공연인 ‘황금 연꽃’을 각색한 것이다. 중국 역사상 가장 이름난 소설인 ‘금병매’가 원작인 이 뮤지컬은 송나라 시대 전쟁으로 황폐해진 세월 속에서 매혹적인 여정에 나서는 버림받은 미녀 ‘황금 연꽃’에 대한 서사시다.

‘황금 연꽃’은 토론토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치앙이 집필·작곡했다. 치앙은 아이비 청(Ivy Chung)과 함께 공동 프로듀서도 맡았다. 감독은 에밀리 찬(Emily Chan), 음악은 조지 치앙과 조지 가오(George Gao), 편집은 에디 로(Eddie Lo)와 베자이트 멘커(Bezayit Menker)가 담당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