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민도 감탄한 아트테크...“갤러리K 아트노믹스”
상태바
홍경민도 감탄한 아트테크...“갤러리K 아트노믹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열풍과 함께 아트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갤러리K의 아트노믹스가 올해의 재테크 트렌드로 주목됐다. 

JTBC ‘미술은 처음이라’에서 소개한 아트노믹스는 예술(Art)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미술품을 누구나 쉽게 감상하고 그 가치가 올랐을 때 재테크하는 방법을 말한다. 방송에서는 새로운 재테크 트랜드인 아트노믹스를 소개하며, 미술품을 통해 심미적 만족뿐만 아니라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JTBC ‘미술은 처음이라’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가격이 공개되며 MC단의 탄성을 자아냈다. 방송 게스트로 참여한 알베르토가 원래 가격을 밝히자, MC 홍경민은 “그럼 몇배가 뛴거냐”고 놀라워하며 “시세차익이 얼마냐”고 아쉬워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박은영 아나운서는 작품의 진위여부 또한 중요하게 살펴볼 지점이라 덧붙였다.

JTBC ‘미술은 처음이라’의 배경이 되는 장소는 갤러리K 남산서울타워점으로 남산전망과 함께 고품격 미술작품 관람과 큐레이터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갤러리 K는 세계 미술시장으로의 첫발로 미국에 갤러리K 시애틀 센터를 오픈하는 등 다방면으로 한국 미술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