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정 지음, 304쪽, 1만8000원
정다정 지음, 304쪽, 1만8000원

출판사 다락원은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노하우와 가장 실용적인 이메일 표현을 실은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출간했다.

로레알, 화이자, 메타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20년 넘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정다정 저자는 “이메일 쓰기는 각국의 문화 및 사내 문화를 반영하기 때문에 몇 가지 팁이나 법칙만 알아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외국어를 처음 배울 때 언어뿐 아니라 그 나라의 관습·문화를 알면 좀 더 적응이 빠르듯, 비즈니스 이메일에도 규칙과 문법이 있다”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나처럼 외국계 회사에서 일하거나 외국과 비즈니스 업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을 주고 싶어서 책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저자의 말대로 이 책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 방법뿐만 아니라, 현재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요구하는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마인드와 매너까지 전수한다. 영어 이메일 표현도 저자가 실제로 주고받은 수천 통의 메일을 분석해 각 상황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실용적 표현만 골라 담았다. 간결하면서도 효과적인 표현들이어서 실제 비즈니스 이메일을 쓸 때 즉시 적용할 수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수단인 이메일과 관련해 독자에게 뻔한 방법론과 방대한 표현만 던져 주는 게 아니라, 마인드와 매너까지 글로벌 기준으로 맞춰 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저자는 멘토링 랜선 상담 및 온라인 스터디를 통해 독자들과 만나 ‘실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교재를 활용하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락원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darakwonbook)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또 온라인 서점에서는 출간 기념, 해당 교재 구매 시 선착순으로 샤오미 볼펜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