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석 지음, 좋은땅출판사, 176쪽, 1만7000원
이경석 지음, 좋은땅출판사, 176쪽,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그대가 존귀한 이유’를 펴냈다.

“이 책은 신학적이고 학술적이지만, 인간의 가치와 영혼을 사랑하는 이 목사의 고민이 담겨 있다. 그래서 누구라도 관심을 가지고 읽으면 내면의 큰 유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 철원감리교회 담임목사 곽영준

현재 기독교대한감리회 목회자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대학 시절 물리학을 전공하고, 호주 시드니 신학대학(Sydney college of divinity)과 감리교신학대학원에서 신학 과정을 이수했다. 그는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문학 공모전에도 다수 입상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삶을 살고 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통찰력을 키워온 덕분인지 이 책 속에는 종교적, 철학적, 과학적 영역에서의 연구가 어우러져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쓴 이유로 “현대를 살아가는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기독교 신앙 속에서 조명하고 그것을 삶의 의미를 얻도록 돕고자 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자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인간의 가치와 위치에 대한 이해가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탐구하면서, 성경이 어떻게 이런 문제에 대한 답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장을 전개한다. 저자의 연구들은 기독교 신학이 현대인들에게 성공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고찰하도록 하며, 이 책을 읽는 모든 이가 얼마나 존귀한 존재인지를 돌아보도록 해 준다.

그대가 존귀한 이유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