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갤러리K
사진제공 = 갤러리K

갤러리K가 지난 29일 방영한 SBS FiL 예능 프로그램 '한 살이라도 어릴 때'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홍지윤이 아트딜러 자격증을 취득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메인 MC로 출연한 홍지윤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국내 최고 머니 트레이너 김경필과 상담 후 재태크를 위한 자본금 마련을 위해 N잡러를 희망하게 되었다. 그 중 유망직종인 ‘아트딜러’에 관심을 가지며 아트딜러에 대한 소개와 자격증 취득에 대한 설명,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들이 공개되었다.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트딜러와의 Q&A, 직무 설명회에 참여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바쁜 스케줄 속에 공부를 하며 시험에 도전하는 모습에 함께 있던 산다라박, 허경환, 이채영 등 MC들도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 = 갤러리K
사진제공 = 갤러리K

아트딜러 온라인 자격증 시험을 치른 후 커트라인을 아슬하게 맞췄다는 홍지윤은 다른MC들에게 수료증을 보이며 합격 소식을 알렸다. 아트딜러로도 활동할 수 있는 홍지윤은 “시간만 조금 투자하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고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라는 아트딜러 자격증 합격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아트딜러협회에서 운영 중인 아트딜러 민간자격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한 아트딜러들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통해 전국 아트딜러 2,600여명을 배출하고 있는 갤러리K는 지속적으로 아트딜러 양성 교육에도 힘쓸 전망이며, 새로운 추가 소득이 필요한 직장인이나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의 누구나 아트딜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갤러리K 혹은 한국아트딜러협회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