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송이, 설준희 지음, 좋은땅출판사, 232쪽, 4만1000원
최송이, 설준희 지음, 좋은땅출판사, 232쪽, 4만1000원

좋은땅출판사가 ‘Human Body Science of Golf Swing’을 펴냈다.

이 책은 LPGA 투어프로 출신 프로골퍼이자 체육학 박사인 최송이 저자와 세브란스병원 의사이면서 체육 분야에서 여러 경험이 있는 설준희 저자가 쓴 신체 움직임 시스템 특성을 활용해 스윙 동작을 해석하고, 이해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 골프 스윙 이해서다.

‘골프’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나이도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이 즐기는 스포츠로 인식돼 왔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골프에 대한 여러 콘텐츠가 생겨나면서 점점 젊은 사람들이 즐기게 됐다.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골프를 가르쳐 주는 매체도 많아졌다. 비싼 수강료를 주고 배워야 했던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인터넷이나 TV 등으로도 배울 수 있게 됐다.

그러다 보니 스윙 자세나 동작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정보가 넘쳐나기 시작했고, 그에 비해 효과적인 정보는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도 늘어났다. 저자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이 책을 쓰게 됐다고 한다.

주관적이고 단순 기술적 스윙 정보가 아닌 움직임 원리에 해당하는 물리학과 운동역학을 근간으로 접근해 작성됐다. 또한 골퍼가 효율적인 스윙을 하기 위해 쓰이는 근육과 신체 움직임을 설명하고 기술적인 이론을 더해 누구나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다.

이 책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스윙의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해서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2. 끝까지 막힘없는 스윙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움직임을 시작해야 하는지
3. 스윙할 때 힘을 빼고 큰 근육을 이용하기 위해 어떤 신체 부위를 움직여야 하는지
4. 골프를 잘하기 위해 어느 부위를 발달시켜야 하는지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골프 스윙과 신체의 움직임 시스템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실전에 나간다면 이전보다 좋은 기록은 물론이거니와 스윙 시 궁금했던 부분들이 다소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Human Body Science of Golf Swing’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