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3부작 공식 필름콘서트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공연 포스터
재난 3부작 공식 필름콘서트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공연 포스터

국내 누적 1000만 관객 흥행을 이끈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표작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재난 3부작 필름 콘서트가 오는 2월 롯데콘서트홀에서 대규모 오케스트라의 장엄한 선율로 펼쳐진다.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재난을 소재로 특유의 시적 감성을 결합한 재난 3부작을 탄생시켰다. 재난 3부작은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흥행했으며, 지난해 국내 개봉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557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2023년 해외영화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 공연은 눈을 사로잡는 ‘빛의 마법사’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화에 고품격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더해 눈과 귀, 그리고 마음까지 닿을 수 있는 필름 콘서트로 기획됐다.

필름 콘서트는 영화가 상영되는 동안 영화의 모든 음악을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공연으로, 영화와 오케스트라를 동시에 관람하는 형태의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규모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에 전자음악과 밴드음악을 더해 관객들은 이전 공연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필름 콘서트는 영화에 맞춰 라이브로 연주를 해야 하는 만큼 고도의 집중력과 연주력을 요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로 원작자 허가를 받아 오케스트라 공연으로는 이례적으로 23회차 공연을 진행하며 ‘인터파크 클래식 부분’ 단일 공연으로 연간 1위를 차지한 ‘스즈메의 문단속 공식 필름 콘서트’를 연주한 TMO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TMO오케스트라는 필름 콘서트를 다회차를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모가 주관·주최하는 신카이 마코토 재난 3부작 공식 필름 콘서트는 현재 인터파크 티켓과 롯데콘서트홀 공연예매 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각 공연의 티켓은 R석 14만원, S석 12만원, A석 9만원, B석 6만원으로 동일하며, 세 공연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2024 신카이 마코토 재난 3부작 필름콘서트 예매권 패키지’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R석과 S석 3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